HOME > 제품소개 > NP-NGO > MRM 후원·회원관리 > 주요 장점

MRM(Member Relationship Management)은 비영리 민간단체(NP-NGO)의 다양한
특성을 반영한 전문 솔루션으로 해당 단체 보다 업무 전산화를 더 잘 알고 있습니다.
아름다운재단, 경실련, 그린피스, 유엔난민기구, 녹색연합, 밀알복지재단, 환경운동연합,
희망제작소, 뉴스타파, 아름다운가게, 대법원 등 700여 개가 넘는 기관에서 MRM을
사용하고 있습니다.

  • 회원정보 입력만으로 CMS, 카드 승인 신청에서부터 매월 결제까지 모두 자동으로
    처리되며, 모든 결제 수단을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 할 수 있습니다.
    (정기납부- CMS·신용카드, 일시납부- 신용카드·실시간계좌이체·휴대폰,
    그 외 계좌이체·직접납부·지로 등)
  • 후원회원뿐 아니라 잠재 후원자, 자원봉사자, 행사 참석자 등 인적 정보를 유형별로
    관리할 수 있습니다. 업무의 편의를 돕는 ‘그룹 생성 기능’으로 자유롭게 임의 그룹을
    추가, 삭제 및 생성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 구분별 분류뿐 아니라 10여 가지 사용자 정의 코드 항목을 이용하여 단체만의
    특성을 반영한 인적 정보 관리가 가능합니다.
  • 매번 발송목록을 업데이트하는 번거로움 없이 회원관리 프로그램에서 곧바로
    안내문자, 뉴스레터 그리고 이메일을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.
    무엇보다 누락없이, 실수없이, 정확합니다.
    (SMS 15원/건, LSM 45원/건 - 대량메일 정액요금)
  • 회원의 상태, 납부 상태에 따라 소식지 발송 대상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,
    소식지 발송 대상뿐 아니라 우편라벨 출력이 필요한 대상 그룹을 실시간으로
    검색하여 손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엑셀 업로드, 통계 분석, 문자 자동 전송 기능 등 다양한 옵션 기능을 선택적으로
    추가하여 합리적인 기능으로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자동 출금 및 자동 입력: CMS, 신용카드, 휴대폰, 실시간계좌이체 등 자동으로
    결제되는 납부 내역은 별도 작업 없이 자동으로 회원의 납부 내역으로 입력되고,
    웹에서 회원이 실시간으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자동 처리되지 않는
    납부수단의 내역은 ‘입력 마법사’를 이용하여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자동 미납 관리 기능: 회비 미납 회원은 자동으로 회원 상태가 변경되며,
    소식지 구독 정보 역시자동으로 갱신됩니다.
  • 수입결의서 자동 처리: 비영리 단체용 회계프로그램과의 연동을 통해
    회비 수납 내역에 대한 수입결의서를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정보 변경 시, 별도의 기록 없이도 주요 정보의 변경 전후 내역
    (변경자, 변경내용, 변경일시)이 자동 저장되어, 회원정보 변경 기록을 위한
    단순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
  • CMS 미납 건 중 더이상 출금이 불가한 사유에 대해서 자동으로 제외 처리되고,
    설정한 미납 개월 수에 따라 일시 중지 및 해지 처리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.
  • 그룹별 자동 SMS 전송: 정기적으로 SMS를 전송하는 대상은 그룹으로 지정,
    발송 주기를 정하여 S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별 맞춤 메시지: 각 회원 그룹별 맞춤 메시지를 일괄 전송할 수 있습니다.
  • 출금 상태에 따른 자동 SMS 전송: SMS 기능과 CMS 프로그램이
    연동하여 CMS 자동이체 시 출금 상태에 따른 안내 메시지를 전송합니다.
  • 이벤트 자동 SMS: 예약 설정 기능으로 행사 및 회원 생일에 문자를
    자동전송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전송 내역(성공 혹은 실패)을 확인할 수 있어
    전송 실패 회원들을 대상으로 재전송이 가능합니다.
  • SMS 서식 제공: 단체별, 기관별 특성을 반영하여 제작한 유용한 메시지서식
    및 이모티콘을 제공해 드립니다.
  • MRM은 비영리 단체의 특성에 꼭 맞는 전용 CMS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.
    더이상 우유 대금, 학원비, 렌탈 비용 등 각종 수금을 위한 프로그램에 억지로
    맞춰 사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
  • 비영리 단체에 최적화된 사용자 유형과 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.
    (본부/지부, 회원팀/재정팀/자원봉사자 등)
  • 비영리 단체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통계(피벗테이블 통계)와 보고서를
    생성할 수 있습니다.
  • 비용 투입 대비 성능이 웹에 비해 압도적인 애플리케이션 방식을 채택하여,
   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회원 및 기부 관련 데이터를
    효과적으로 처리합니다.
    (웹 기반 솔루션은 동시 접속자 수와 데이터의 양에 따라 속도 저하가 발생합니다.)
  • 보안, 백업, 대용량 서버를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없는 비영리 단체의 현실을
    반영하여 클라우드(Cloud) 기반의 고가용성 안전한 DB 서버 환경을 제공합니다.
  • 개인정보 유출 걱정이 없어 대량의 개인정보 관리에 적합합니다.
  • 20년째 비영리 단체를 위한 업무용 솔루션만을 개발해 왔습니다.
  • 전국 1,500여 개 비영리 단체에 솔루션을 보급하고, 10년 넘게 지속적인
    운영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.
  •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(Microsoft)로부터
    소프트웨어 개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ISV(Independent Solution Vendor)
   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.
  • 금융결제원 CMS 공식협력사, 기술혁신형 중소기업(INNOBIZ) 인증, 벤처 인증 등을
    획득하였으며, 기업 부설 소프트웨어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 기업입니다.
  • 1,500여 개 단체, 5천 명이 넘는 사용자의 피드백이 모여 집단지성이 되고, 여기에
    20년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더해져 최적의 형태로 프로그램에 반영되고 있습니다.
  • 정기적인 사용자 회의와 워크숍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한 사용자 의견을
    적극 수렴하여 제품에 반영하고 있습니다.
  • MRM은 매년 2회 이상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    이때, 온·오프라인을 통해 사용자들이 요청한 개선 사항과 새로운 편의 기능이 추가되고 있습니다.
  • 기존자료 이관: 엑셀을 이용하여 수기로 관리했던 데이터도, 다른 프로그램을
    이용하여 관리했던 데이터도 MRM 도입과 동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
    정확하게 이관을 진행해 드립니다. 납부 방법별로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통합하고,
    중복 회원 데이터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
  • 신규 사용자 교육: 사용자 수준에 맞추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사용법을
    교육해 드립니다.
  • '집중지원(Intensive support)기간’ 운영: 신규 기관은 빠른 전화 상담을 통해
    최우선으로 지원 해 드립니다.(1개월 동안 지원)
  • 코드 분류 컨설팅 제공: 자료 이관 시 내용 분석을 통해 MRM의 적절한 항목으로
    데이터를 분류하고, 실제 다른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코드 분류를 취합하여
    작성된 표준코드를 바탕으로 코드 분류를 도와드립니다.
  • CMS 수수료 계약 컨설팅 제공 각 단체별로 가장 저렴한 출금수수료를 제공하는
    금융기관을 가이드 해드림으로써 CMS출금수수료를 절감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
  • 다양한 매뉴얼 문서, 동영상, E-Book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매뉴얼이 제공되어,
    사용자 환경 및 선호하는 형태의 매뉴얼을 통하여 프로그램을 익힐 수 있습니다.
  • 유용한 FAQ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물음에 대한 답변을 라이브러리화하여,
    사용자가 직접 문제 유형을 찾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  • 화면별 사용법을 한 번에 확인 프로그램의 화면별 사용방법은 해당 화면의
    ‘관련 도움말 바로 가기’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매월 2회 이상 정기 사용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교육은 기초/심화과정으로
    나누어 실습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며, 담당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도 무상으로 교육에
   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. (서울에서 진행)
  • 연 1~2회 개최하는 사용자 워크숍을 통해 MRM 업그레이드 기능을 소개하고
    사용자의 제안과 의견을 받습니다. 또한, MRM 사용자들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나눌 수 있습니다.
  • 교육, 워크숍에서 수렴된 의견은 정기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.
  • 책임 담당제: 휴먼소프트웨어 홈페이지(www.hsit.co.kr)의 기술지원서비스를 통해
    요청사항을 등록하시면, 10분 이내에 접수처리가 되고, 접수 내용을 파악, 검토 후
    유선 연락 및 원격지원시스템으로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며, 처리되는 과정을 SMS로
    안내해 드립니다.
  • 지원 내역·처리내역 데이터베이스화: 기술지원 요청 내용 및 처리 내역을
   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우리 기관의 기술지원이력을 기관 내 사용자들이 공유하여,
    동일문제 발생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개선 요청 건에 대해서도
    진행 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.